파워.넷∞ 사다리타기게임 파워볼 안전놀이터 성공법

파워.넷∞ 사다리타기게임 파워볼 안전놀이터 성공법

글래스노드는 다양한 규모의 보유자(엔티티) 간의 파워볼 홀짝 비트코인 분포를 분석하면서 동시에 거래소와 채굴자의 주소도 감안했다.

글래스노드는 코인 보유자들 사이의 실제 BTC 분포를 더 명확하게 이해하고 비트코인의 중앙집중화 정도가 그동안 알려진 것보다 훨씬 낮다는 것을 보여준다.

실제로 BTC 분포는 수 년에 걸쳐 점점 더 분산되고 있다.
또한 지난 1년 동안 고래가 보유한 BTC 수량이 크게 증가한 것은 기관 투자자가 대규모로 유입되고 있음을 입증하는 것이다.

글래스노드는 비트코인 보유자를 비트코인 보유량에 따라 해양 생물로 분류했다.
또한 이들 범주에서 알려진 거래소와 채굴자는 제외한 뒤 따로 구분했다.
그 결과 2021년 1월 현재 비트코인 보유량 분포는 다음과 같다.

분포를 보면 고래와 혹등 고래는 가장 큰 비거래소 보유자이며 합산하면 31.7%의 비트코인을 가지고 있다.
이들은 기관, 펀드, 수탁업체, OTC와 기타 순자산이 높은 개인일 가능성이 높다.

반면 50개 미만의 BTC를 가진 보유자(새우, 게, 문어)는 22.8% 수준이다.
이는 일반 투자자도 상당히 많은 양의 비트코인을 가지고 있음을 보여준다.

다음은 시간이 지남에 따라 각 보유자의 비트코인 수량 분포의 변화다.
시간 변화에 따른 비트코인 보유량을 살펴보면, 새우, 게, 문어와 같은 소량의 비트코인 보유자의 상대적 비율은 계속 증가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는 일반 투자자의 비트코인에 대한 관심이 지속적으로 늘어나고 있다는 의미로 해석된다.

지난 1년간 고래의 비트코인 보유량도 상승 추세를 보였다.
각 주체가 보유한 BTC 수량의 상대적인 변화를 살펴보면, 지난 몇 년 동안 BTC가 더 많이 분산되는 추세가 명확해졌다는 것도 알 수 있다.

2017년 이후 소액 보유자(새우+게)의 BTC 수량이 130% 증가했다.
다음으로 작은 홀더(문어+물고기)도 이 기간 동안 보유량을 14% 늘렸다.
반면, 대형 홀더(돌고래+상어, 고래+혹등 고래)의 BTC 보유량은 각각 -3%와 -7%를 기록했다.

위 수치를 바탕으로 알 수 있는 것은, BTC 보유자의 약 2%가 비트코인의 71.5%를 보유하고 있음을 알 수 있다.
따라서 그동안 알려진 ‘2%가 비트코인의 95%를 통제한다’는 말과는 큰 차이가 있다.

이 수치는 비트코인의 실제 분포 상한에 관한 추정이다.
실제 분포는 이번 조사 결과보다 더 균일할 것으로 예상한다. 한편 몇 가지 추가로 생각해 볼 것들이 있다.

위에서 정의한 각 홀더의 수를 보면, 예상대로 소액 보유자가 대다수를 차지한다.

파워볼 : 세이프게임

엔트리파워볼 중계
엔트리파워볼 중계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